내용
□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최근 제주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한국교육학회(Kore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18 연차학술대회 교육재정경제학회 대학원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교육학과 교육행정전공 박태양(박사 1년, 지도교수 이길재)씨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에서 박태양(28) 씨는 ‘대학생 강의평가 일관적 응답 영향요인분석’에 대한 주제로 대학생 강의평가의 일관적 응답을 로지스틱 회귀분석방법을 활용하여 일관적 응답자의 현황과 특성을 밝히고 강의평가제도 개선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현재 대학 내의 교육혁신연구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태양 씨는 2016년부터 대학전공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 제고에 힘쓰고 있다. 대학 내 자체전공인증, CQI 전산화, 교육효과성분석, 학생생활교육경험 분석 등을 통해 대학 내 성과체계의 지속적인 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 한편,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는 교육재정과 교육정체의 이론을 탐구하고, 이를 교육헌장에 응용함으로써 한국 교육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돼 정기 연차 학술대회 개최 및 학술 간행 등의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문의 :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