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교육연구 전문가들의 열린광장 교육학과

진리(眞理), 정의(正義), 개척(開拓)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충북대학교 교육학과 학과장
안녕하십니까?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교육학과는 2024년 현재 학부생 58명과 일반대학원생 60명, 그리고 교육대학원생 42명이 재학중이고 교수님들 10분이 재직 중에 있습니다.

일반대학원은 교육철학 및 교육사 전공, 교육심리 및 상담 전공, 교육사회 및 사회교육 전공, 교육과정·교육평가·교육공학 전공, 교육행정 전공, IR 전공의 6개 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대학원은 교육행정전공, 학교상담전공의 2개 전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학원 학생들은 현직을 가지고 대학원에 오는 학생들과 학부를 졸업하고 석사 과정으로 곧바로 진학하는 학생들로 나뉩니다. 대학원 졸업생들은 전공분야에 따라 연구소나 공무원, 창업, 교직 등 다양한 진로를 택합니다.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교육학 및 다른 학문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교육학적 연구 및 발전의 기회를 쌓기 위해 진학하여 학문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교육학은 교사 및 교육자들만을 위한 학문이 아니고 교육과 관련되는 제 분야를 섭렵하는 분야를 학문의 대상으로 삼습니다. 교육은 인재 양성을 직접 다루는 분야로 사회의 발전, 국가의 발전, 인류 발전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충북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과 관련된 폭 넓은 다양한 기회를 경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