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생물교육과는 지난 반세기에 걸쳐 우리나라 과학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수많은 중등 생물교사와 과학교사를 양성하고 배출해온 우리나라 중등 과학교사 양성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물교육과는 사범대학에 진학하여 훌륭한 교사로서의 인품과 실력을 갖춘 교사의 양성을 위하여 학과의 모든 구성원들이 가진 역량과 최적화된 교육체계를 지난 수 십 년간 갈고 다듬어 왔습니다. 입학과 함께 임용고사 준비를 위한 생물교육과만의 쾌적한 자율학습실을 사범대학 최초로 설치하여 그 동만 우리나라 생물교사 임용의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생물교육과는 실력과 인품을 갖춘 훌륭한 생물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빈틈없는 교육과정과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임용고사 관련 세미나와 더불어 여름과 겨울방학 중에는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훌륭한 선배 교사들을 초빙하여 그들의 성공한 임용고사 준비 과정의 경험과 기출문제 분석 및 해법에 관한 특강 및 교류를 20여 연간 이어오고 있습니다.
나아가 21세기 생명과학 시대의 개막과 더불어 학생 개개인의 미래를 자신의 진로에 맞게 설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졸업 후 생명과학 관련 분야의 기업, 연구소의 취업과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여러 분야의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학생과 교수의 일대일 진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물교육과는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생명과학의 여러 생명과학 분야를 섭렵하고 체험하여 교사, 연구원 또는 교수 등 모든 관련 전문 직종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왔습니다.생명과학의 어느 분야에서든 미래의 꿈과 희망을 가진 학생들은 우리 생물교육과에 입학하여 생명과학 교사의 꿈, 연구자의 꿈 그리고 과학자의 꿈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충북대학교 생물교육과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