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교육대학원 소개

원장인사말

home 교육대학원 소개 대학원 소개 원장인사말
교육대학원장 사진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강 상 순

  • 학위 이학박사
  • 대표전화 043)261-3027
  • 연구실 3278
  • Email jin95324@cbnu.ac.kr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대학원은 1975년 3월 10일에 7개 전공, 모집정원 70명의 소규모 대학원으로 출발한 이래 지난 4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전국에서도 앞서가는 대규모 대학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동안 우리 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은 수많은 졸업생들은 충북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교육청의 장학관·장학사 혹은 일선학교의 교장 ·교감 및 중견교사로, 우리나라 교육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있습니다.

오늘날 전국적으로 100여개의 교육대학원이 난립하다보니 교육대학원 가운데는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서 갖가지 편법을 동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교육대학원은 설립 당시의 기본정신 그대로, 입학시험·교육과정·졸업논문제·학위수여등 모든 학사운영이 원칙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취득한 석사학위는 그어디서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어 명실 공히 명문대학원으로의 위치를 확고하게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대학원은 현직 교원의 재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담당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교직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입학하는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이제는 교원양성기관으로서의 역할도 동시에 중시해야 하는 새로운 책무를 안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우리 대학원은 새로운 시대적·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학사운영이나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은 우리 교육대학원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이루어진 것입니다.

우리 대학원은 그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대학원의 졸업생과 재학생, 그리고 예비 대학원생 여러분의 계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강 상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