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아름다운 우리말을 갈고 닦는 국어교육과

진리(眞理), 정의(正義), 개척(開拓)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home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어교육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어교육, 국어학, 고전문학, 현대문학의 세부 전공 교수들이 학문과 교육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수들은 좋은 논문들을 많이 써 학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해당 분야의 전공 지식을 토대로 학생들이 훌륭한 국어교육 인재들이 될 수 있도록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전문 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국어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는 4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학과로서 그 동안 많은 우수 졸업생들을 배출하였습니다. 국어교육과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에서 교사, 교육행정가, 교육전문가, 그 외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어교육과는 졸업 후 진로를 위한 다양한 교육 시스템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 석사과정(국어교육 전공 및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과 일반 대학원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졸업생들은 학문적으로도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국어교육과는 여러분의 무한한 잠재력을 계발시킬 수 있는 학과입니다. 여기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에 지원하시어 여러분의 무한한 꿈을 펼칩시오. 우리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 구성원들은 여러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